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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이통사 헬로모바일의 무책임한 태도
송한별 2017-08-14 15:41:32 | 조회: 4173
소비자를 위한 신문을 만들어 주셔서 항상 고맙습니다.

이렇게 어렵게 글을 남기게 된 계기는, 알뜰폰 사업자 헬로모바일로부터 피해를 입었기 때문입니다.

신문사에서 저와 같은 피해 사례를 취재하고 공론화해 주셔서 이통사의 횡포를 근절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의 사례와 의견을 옮기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 3월 헬로모바일 업체를 통해 알뜰폰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시 아이폰5s 리퍼 제품을 매우 싸게 공급하여서 구입하였습니다.
헬로모바일의 아이폰5s 제품과 관련된 문제를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1. 헬로모바일은 브라이트 스타로부터 품질이 의심되는 리퍼(중고) 제품을 수급하여, 소비자들에게 불량 제품을 판매하였다.
('헬로모바일 브라이트 스타'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수많은 피해 사례를 바로 찾을 수 있다.)
(현재 민원인의 휴대폰은 하루 한 번 꼴로 전원이 나가고, 이후 빠르게 제품이 과열됨. 이에 대하여 a/s 센터 역시 별다른 원인 설명을 하지 못 함. 몇 시간이 지나서 방전된 후에야 다시 충전하여 전원을 켤 수 있음.)

2. 헬로모바일은 당시 소비자들에게 브라이트 스타로부터 공급받는 제품임을 명확히 밝히지 않았으며, 이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 역시 자세히 경고하지 않았다.

3. 헬로모바일은 1년의 무상 a/s 기간이 지난 후, 소비자가 알아서 제품 문제에 대처하라고 떠넘겼다. 심지어 2년 동안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불량 상태인 제품이 있음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와 관련해 제가 경험한 사례를 자세히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016년 3월 개통 후 채 한 달이 되기도 전(이 부분은 제 기억에 의존하여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만큼 얼마 안 되는 시점이었습니다.)에 제품이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2번이나 제품 교체를 했습니다.
헬로모바일 측에서 지정한 업체 지점이 인천에 단 한 곳 뿐이어서 이용이 매우 번거로웠고, 며칠 동안 휴대폰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어서 매우 불편했지만 어렵게 교체를 했으니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문제는, 최근 들어 제품이 과열되며 꺼지는 현상을 자주 보인다는 것입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휴대폰이 꺼지고, 이후 빠르게 과열됩니다.(햇빛이나 열에 노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전자기기의 과열 증상은 여러 모로 우려스러워 몇 시간 정도 떨어뜨려 놓았었는데요,
기계가 완전히 방전이 되면 다시 온도가 내려갑니다. 그제서야 다시 충전을 하며 전원을 켰습니다.
이런 증상이 하루에 한 번 꼴로 벌써 몇 주째 일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저와 같은 회사, 같은 제품을 비슷한 시기에 구입한 아내 역시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의 경우 애플이 아닌 브라이트 스타와 계약하여 이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불량 제품을 일단 공급하고 보는 무책임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헬로모바일 브라이트 스타'라는 키워드로 검색만 해 봐도 금방 피해 사례를 찾을 수 있을 만큼 피해 사례가 많습니다.
제품 하자가 심각하여 소비자들이 계속 불만을 제기하고 있지만, 헬로모바일측에서는 이러한 민원을 묵살하고 계속 브라이트 스타로부터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수급하여 판매하고 있다고 사려됩니다.

이런 문제를 지적하고 해지를 요구했으나, 2년 약정 계약이므로 20만원 가량의 위약금을 내라는 답변만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2년도 채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품질이 의심되는 제품을 판매하였다고 밖에 없는 업체의 안일함과 무책임함은 마땅히 지탄받고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오늘날 휴대폰은, 누구나 그렇듯, 잠시도 떨어질 수 없는 기기입니다.
중요한 연락, 사적인 정보 등이 얽혀있는 휴대폰이 미덥지 않은 품질로 인해 사용이 어렵다면 중요한 순간 큰 피해를 받는 것은 소비자입니다. 소비자가 휴대폰 사용 요금을 지불함은 이런 불편 없이 정보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보장을 믿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현재 구입한지 1년이 지났기 때문에 교체도 안 되고, 2년이 안 되서 고가의 위약금을 내라고 하는 업체는 그동안 품질 불량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수많은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더불어 브라이트 스타와 품질 관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가를 조사하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입장 및 계획을 밝혀야 합니다.

고맙습니다.
2017-08-14 15:4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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